업데이트 안내

제목웹접근성 향상을 위한 게시판 업그레이드 안내
작성자머스트 @ 2010.06.23 14:26:50

 

게시판 사용

  1. 1.게시판 호출시 페이지 타이틀을 게시판에 특성에 맞게 제공됩니다.
  2. - 리스트에서는 페이지타이틀이 게시판 쪽수와 함께 표시 됩니다. 게시판에서 브라우저의 페이지 타이틀을 보십시오. 
    ※ 예) 게시판이름(쪽수)-홈페이지
  3. - 본문 내용을 읽을 때는 페이지 타이틀이 게시판 레코드 타이틀을 함께 표시 합니다. 게시물을 읽기에서 브라우즈 상단 페이지 타이틀을 보십시오. 
    ※ 예) 게시물 제목- 게시판이름(쪽수) -홈페이지
  4. 2. 페이지 처리기능
  5. - 전체 페이지 (최근 글과 마지막 글)에 대한 페이지 이동이 자유로워야 합니다.
  6. - 머스트에서는 페이지 처리에 있어서 최근 페이지만 출력해서는 안 되며 중간 이동이 가능한 페이지 처리 기능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.
  7. 3. 게시판 페이지이동은 키보드 Ctrl + 방향키로 페이지 이동이 가능 해야합니다.
  8. 4. 에디터는 웹접근성에 문제가 없는 CKEditor를 사용합니다. 에디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 http://ckeditor.com/을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9. * 게시판 기능에 대한 내용은 웹사이트 프레임워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  1. 이득
  2. 1. 웹접근성을 향상 시켜줍니다.
    - 키보드로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며, 게시물 별로 페이지 타이틀을 함께 제공하여 스크린리드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줍니다.
  3. 2. 일반 사용자들의 빠른 접근을 도와줍니다.
    - 게시물 타이틀을 바로 표시하여 일반사용자들이 현재 위치를 쉽게 알수 있습니다.
  4. 3. 구글에게 도움을 줍니다.
    - 검색엔진이 페이지 정보를 수집할 때 페이지 게시물별 페이지 타이틀 기준으로 색인하므로 제대로 된 색인과 사용자 검색을 유리하게 도와줍니다.

 

업데이트된  문서입니다.

웹사이트 프레임워크(MWSF) 게시판 기능 : http://www.must.or.kr/ko/solution/mwsf/

머스트 웹접근성 게시판 사용 부분 : http://www.must.or.kr/ko/research/web.accessibility/must.accessibility/

웹접근성 안내서 게시판 부분 : http://www.must.or.kr/ko/helper/helper.infomation/accessibility.statement/

기술문서 : http://lab.must.or.kr/Page-title-for-BB.ashx

공유
QR link to local pag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