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식
제목3D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삼성현(三聖賢)에듀테인먼트 콘텐츠개발 연구
3D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삼성현(三聖賢)에듀테인먼트 콘텐츠개발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.
기간 : 2010 년 6월 1일 ~ 2011 년 5월 31일
1. 대상기술
.3D캐릭터애니메이션(Character Animation)개발 기술
.오락성이 포함된 에듀테인먼트(Edutainment)용 콘텐츠 개발 기술
2. 기술개발의 목표
.현재의 2D콘텐츠개발기술에서 3D애니메이션 기반 콘텐츠로 진화시킴
.사용자와의 상호작용성을 강화한 스토리텔링 개발
.최종적으로 취학아동에게 바로 서비스 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
3. 개발방법
.3Ds Max, 캐릭터스튜디오(Character Studio)를 통한 캐릭터애니메이션 기술 개발
.삼성현(三聖賢)의 충.효.정(忠,孝,正)콘텐츠로 접근성을 고려하여 Web에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개발
.취학아동들의 친근감과 생산성 향상을 고려한 카툰렌더링(Cartoon Rendering)기법 적용